첫 주인공으로 전북 전주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 선정

SSG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Creator)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사진=SSG닷컴)/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Creator)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사진=SSG닷컴)/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이 전국의 미식 크리에이터(Creator)를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가동한다.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보유했으나 판로개척이 어려운 소상공인 협력사를 발굴해 동반 성장을 추진한다.

SSG닷컴은 프로젝트의 첫 주인공으로 전북 전주 소재 참기름·들기름 생산업체 '유화당'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유화당은 직접 재배한 참깨와 들깨를 저온에서 살짝 볶아 영양은 물론 깨 본연의 맛과 향을 최대한 보존하는 독창적인 방식으로 기름을 생산한다. 저온 로스팅 기법은 특허 출원된 유화당만의 고유 기술로 두 차례의 정제 과정을 거쳐 맑은 기름을 추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난해 12월부터 대표 상품인 '저온압착 참기름 180밀리리터(ml)', '저온압착 들기름 180ml'과 '저온압착 생들기름 180ml'를 판매, 세 달여 만에 매출이 200% 신장했다.

특히 저온압착 생들기름 상품은 쓱닷컴 프리미엄식품관에서 그로서리 특화 프로모션 '이달의 미식' 대표 상품으로 초기 생산분이 완판된 후 재생산에 들어갔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태남 SSG닷컴 상온가공팀 바이어는 "중소 생산자가 상품 제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입점부터 마케팅까지 판매 전 과정을 쓱닷컴이 지원하고 있다"며 "믿고 살 수 있는 전국 각지의 우수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