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전자 서류를 고객에게 보여주고 있다. (사진=제주항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항공이 전자 서류를 고객에게 보여주고 있다. (사진=제주항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항공은 항공기 탑승에 필요한 서류를 디지털화해 고객 편의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이용객이 기존 종이에 수기로 작성하던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어린이 안심 케어 보호자 서약서 ▲특수 수하물 운송 서약서 ▲의사 소견서 등 10종의 탑승 서류를 디지털 기기를 통해 입력하도록 개선한다. 

이번 전자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의 기본적인 정보가 자동으로 반영되는 등 탑승 수속에 걸리는 시간을 10분가량 단축할 수 있다.

또 작성된 서류는 보안 서버에 저장돼 자동 보관 및 파기 처리되므로 고객들의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된다. 

제주항공은 이번 전자 서류 도입으로 불필요한 종이 서식 사용을 없애 연간 약 20만 장의 종이를 절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IT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높여 고객 편의 강화뿐만 아니라 운영 효율화를 통한 탄소저감 등 ESG 경영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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