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CI. (사진=폴라리스오피스)/그린포스트코리아
폴라리스오피스 CI. (사진=폴라리스오피스)/그린포스트코리아

폴라리스오피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346.1% 증가한 1079억원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2억원, 당기순이익은 24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77.1%, 91.2%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 폴라리스세원과 그 종속회사의 연결 편입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 또 폴라리스오피스의 투자주식 처분이익 반영으로 순이익이 크게 늘어났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액 231억원, 영업이익 22억원, 순이익 223억원을 기록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현재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및 기업용 협업 플랫폼 솔루션, 모바일 보안 솔루션,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 등 업무생산성 향상 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오픈AI의 챗GPT를 비롯해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스테빌리티AI의 스테이블 디퓨전 등 최신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적용한 AI 오피스 플랫폼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정식 출시했으며, 클라우드 기반이 아닌 곳에서도 생성형 AI를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온디바이스 AI'를 업스테이지와 세계 최초로 개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3분기부터 폴라리스세원의 실적이 연결로 편입됨에 따라 자산 규모와 매출액이 증가하며 재무구조가 개선됐다"며 "신성장동력인 AI 오피스 솔루션을 고도화하고 협업플랫폼 사업부문의 영업을 확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