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2024 KIS 리서치챌린지' 개최

한국투자증권 KIS 리서치 챌린지. (사진=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투자증권 KIS 리서치 챌린지. (사진=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한국투자증권은 '2024 KIS 리서치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KIS 리서치챌린지는 애널리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증권업 입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투자증권이 매년 진행하는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여섯번째를 맞는 KIS 리서치챌린지는 이달 22일까지 예비 애널리스트들의 지원서를 받는다. 올 8월 또는 2025년 2월 졸업 예정인 대학생·대학원생은 누구든 지원 가능하며, 개인 및  2인 규모 팀 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서류심사에 합격하면 이후 리포트 심사와 프레젠테이션 심사가 차례로 진행된다. 심사는 각 부문의 시니어 애널리스트들이 지원자들의 분석력과 리포트 작성 능력, 프레젠테이션 역량 등을 종합 평가한다.

모든 심사 과정을 통과한 참가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최대 2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지급된다. 또 올 7월 중 시작하는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지난해 대회에서 수상했던 7명 중 3명은 한국투자증권 리서치본부에 입사해 연구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KIS 리서치랠린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유투브 또는 카카오톡 채널 2024 제6회 KIS 리서치 챌린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