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간판 교체, 실내환경 보수 희망 소상공인 각 500명 모집

하나은행,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이미지.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개선 지원 사업 이미지.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은 이날부터 내달 12일까지 고물가와 고금리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는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장 환경 개선 지원 사업은 전국의 소상공인 사업장 약 1000곳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간판 지원 사업과 실내 보수 지원 사업 두 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간판 지원 사업은 노후 간판 교체 혹은 추가 설치 등 사업장 외관 개선을 희망하는 약 500개 사업장을 선정해 ▲벽면 이용 간판 ▲돌출 간판 ▲입간판 ▲출입문·창문 광고물 등 최대 2개 새 간판 설치가 가능하다.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은 신청자 중 약 500개 사업장을 선정해 ▲매장 인테리어 ▲테이블 교체 ▲차양막 설치 ▲화장실 개선 등 인테리어와 개보수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와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의 사장님 온(ON)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실내 보수 지원 사업의 신청 과정을 통해 토털 솔루션 컨설팅 신청도 받고 있으며, 선정된 10개의 소상공인 사업장에는 인테리어와 메뉴 개발, 마케팅 등을 일대일로 전해주는 컨설팅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오랜 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상생 지원 활동이 지역 상권 곳곳에 전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사업장에 힘이 되고 보탬이 되는 다양한 맞춤 지원 사업들을 통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