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과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왼쪽부터)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과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협약식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증권은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전 지역의 우수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발굴하는 지역 창업 허브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하나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전 지역 스타트업 조기 발굴 및 투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하나증권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벤처캐피탈(VC)투자와 엔젤투자를 연결해 주고, 창업 초기부터 기업공개(IPO)까지 금융에 관한 통합 솔루션 제공을 통해 지역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이병철 하나증권 WM그룹장은 "글로벌 경기 약화로 투자 심리가 얼어 붙으면서 국내 스타트업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협업으로 대전 지역 내 과학기술 기반 창업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증권과 손 잡고 대전 지역 내 투자가치가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게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대전 지역의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