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X 애니팡월드. (사진=위메이드)/그린포스트코리아
위믹스 X 애니팡월드. (사진=위메이드)/그린포스트코리아

위메이드가 국내 개발사 플레이토즈와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월드(ANIPANG WORLD)'의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플레이토즈가 개발한 애니팡 월드는 애니팡 지식재산권(IP)이 적용된 위믹스3.0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게임이다. 이용자는 여러 탐험 지역에서 채집과 낚시, 사냥 등으로 자원을 모으고,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제작할 수 있다. 또 나만의 공간인 ‘마이룸’에서 희귀한 가구를 제작하고, 거래도 가능하다.

지난 2월 플레이토즈가 선보인 웹3 커뮤니티 서비스 '토즈 유니버스(TOZ Universe)'의 대표 프로젝트로 2024년 말 출시 예정이다.

토즈 유니버스는 3D 대체불가토큰(NFT) 방식의 프로필 아바타(PFA)를 생성하고 웹3 커뮤니티 게임 애니팡 월드를 즐길 수 있는 가상 공간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전략, 슈팅, 스포츠,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퍼즐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이 연이어 온보딩하며,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플레이토즈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애니팡 월드는 다채로운 콘텐츠가 강점이다.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