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패션 생태계 발전 위한 협력 모색

(왼쪼부터) 구준회 알타바그룹 최고경영자(CEO) 및 대표,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사진=크립토닷컴)/그린포스트코리아
(왼쪼부터) 구준회 알타바그룹 최고경영자(CEO) 및 대표,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사진=크립토닷컴)/그린포스트코리아

글로벌 가상자산 플랫폼 크립토닷컴은 LVMH, 발망, 불가리 등 전세계 주요 패션 브랜드에 혁신적인 가상 경험 및 제품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패션 전문 기업 알타바그룹(Altava Group)과 지난 6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일 크립토닷컴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크립토닷컴 코리아에서 진행됐으며,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 겸 최고 운영자와 구준회 알타바 그룹 최고경영자(CEO) 및 대표가 참석해 양사를 대표했다.

협약의 첫 걸음으로, 양사는 크립토닷컴의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및 결제 솔루션 활용 방안 모색에 나선다.

이에 크립토닷컴은 알타바그룹의 국내 디지털 패션 서비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디지털 패션 업계를 선도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예정이다.

크립토닷컴 향후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알타바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에릭 안지아니 크립토닷컴 사장은 "디지털 패션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알타바그룹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크립토닷컴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의류 시장의 성장 및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