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역삼역 인근 첫 적용…중소형 오피스 수요자 위한 3세대 브랜디드 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오피스 B' 오픈. (사진=스파트플러스)/그린포스트코리아
스파크플러스 '오피스 B' 오픈. (사진=스파트플러스)/그린포스트코리아

오피스 브랜드 스파크플러스가 '오피스 B' 첫 번째 프로젝트를 서울 역삼동에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이번 오픈을 통해 3세대 브랜디드 오피스 개발사로 발돋움하게 됐다.

오피스 B 역삼은 역삼역과 인접한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길 76에 위치한 신한빌딩 지하 1층, 지상 1~6층 대상 건물 전체에 만들어질 예정이다.

30~50인 규모 기업의 업무 특성을 분석해 단독층 오피스로 설계했으며, 관리 인력이 별도로 필요없는 무인 오피스 OS를 적용했다.

오피스테크랩이 개발한 무인 오피스 OS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이용해 원격으로 오피스 환경과 보안을 컨트롤할 수 있으며, 공기질, 온/습도, 조명 등의 기본 세팅은 연구를 통한 최적화된 기준을 적용한다. 1층 리테일의 경우도 스파크플러스가 직접 오피스 입주사에 도움이 되는 오피스 어메니티 리테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오피스 B가 주력하고자 하는 것은 중소형 빌딩이다. 대형 빌딩은 많은 인력이 투입되어 체계적으로 관리 되지만, 중소형 빌딩은 상대적으로 관리에 신경쓰기 어려운 여건임을 주목했다. 반면 소규모 기업들은 비용 부담이 적지만 관리나 운영 서비스가 좋은 중소형 빌딩에 입주하고자 하는 니즈가 높았다.

스파크플러스는 오피스 B 서비스가 중소형 빌딩을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공급자와 좋은 오피스를 이용하고 싶은 수요자 양측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하고 서비스를 전개해나가고 있다.

목진건 스파크플러스 대표는 "스파크플러스는 ‘오피스 B’를 통해 중소형 빌딩 시장에 3세대 오피스라는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고, 중소 규모 기업도 대기업이 누리는 최상의 업무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우리의 혁신이 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빌딩 산업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