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 온·오프라인(O2O)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세
STO 실적은 올 하반기부터 발생 전망

갤럭시아머니트리 CI.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그린포스트코리아
갤럭시아머니트리 CI. (사진=갤럭시아머니트리)/그린포스트코리아

IBK투자증권은 갤럭시아머니트리에 대해 토큰증권(STO) 사업이 본격화됨에 따라 유의미한 실적 기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8일 밝혔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 온·오프라인(O2O) 등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세에 기인해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499억원, 139억원으로 예측된다”고 전했다. 이는 각각 전년동기대비 13.4%, 32.8% 증가한 수치다.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전자결제 사업은 온라인 쇼핑 증가 및 기업 간 거래(B2B) 공공요금 신용카드 결제 확대로 실적이 개선됐다. O2O 사업은 모바일 상품권 및 쿠폰 선물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며 실제로 국내 e쿠폰 거래액이 지난해 10조원 규모로 지난 2018년 대비 5배 성장했다.

이어 김 연구원은 “지난해 10월 론칭한 항공권 상품권의 소비자 반응이 좋아 올해부터 대한항공 이외의 항공사들과 제휴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동사가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STO 실적은 올 하반기부터 발생할 전망이며 유의미한 실적 기여는 내년부터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현재 6개의 기초자산을 확보하고 있다. 이 중 ▲수산금융 ▲풍력발전소 기반 신재생 에너지 ▲항공금융 STO에 대해 금융위원회에 혁신금융 서비스 지정을 받기 위한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전기차 충전인프라·육성 경주마·태양광 기반 신재생에너지 STO는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 제출을 위한 작업을 하고 있으며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상반기 중 이들의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를 위한 플랫폼 개발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