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금융 토큰증권 상품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류화현 위메프 대표(왼쪽)와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 (사진=위메프)/그린포스트코리아
중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금융 토큰증권 상품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류화현 위메프 대표(왼쪽)와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 (사진=위메프)/그린포스트코리아

위메프는 조각 투자 플랫폼 피스(PIECE)를 운영하는 바이셀스탠다드와 중소상공인 지원 및 상생금융 토큰증권(STO) 상품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상공인 상생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27일 오후 2시 위메프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류화현 위메프 대표와 신범준 바이셀스탠다드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들이 자리했다.

이어 양사는 사업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영세업자들에게 안정적인 사업 운영과 판매 활동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셀스탠다드는 투자자들이 중소상공인 상품에 투자하고 판매에 따른 수익을 공유할 수 있는 상생금융 STO 상품을 개발하며, 위메프는 중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 발굴 후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실질 구매로 이어지는 플랫폼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높은 상품성을 지녔어도 온라인 진출에 부담을 가졌던 많은 중소상공인들에게 원활한 디지털 전환과 수익 창출을 돕고, 나아가 고객들에게도 더욱 다양한 고품질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목표다.

신 대표이사는 “위메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자영업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금융 STO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우수 중소상공인 파트너사의 판로 확대를 지원 및 동반성장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 데에 의미 있으며 바이셀스탠다드와 협력을 계속해 중소상공인 판로 지원과 매출 상승을 이끄는 상생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셀스탠다드는 한국 현물 조각 투자 기업으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산하 토큰증권협의회 초대 회장사이자 금융위원회 사업재편 승인을 받은 7개 STO 기업 가운데 하나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