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본사 T타워 전경. (사진=SK스퀘어)/그린포스트코리아
SK스퀘어 본사 T타워 전경. (사진=SK스퀘어)/그린포스트코리아

SK스퀘어는 지난해 연간 실적이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2765억원, 영업손실 2조2297억원, 순손실 1조3148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SK스퀘어는 투자 전문 기업 특성상 SK하이닉스 등 포트폴리오 회사의 지분법손실 총 2조526억원이 영업손실에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자회사의 미래 성장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 현금 흐름 측면에선 주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남겼다고 전했다. 

SK스퀘어 본체는 지난해 약 1조원의 현금 유입을 확보함으로써 신규투자 기반을 마련했으며, 지난해 여러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성과를 거둬 미래 투자를 위한 리소스를 재정비했다.

또 SK스퀘어 산하 포트폴리오 회사 SK쉴더스는 스웨덴 글로벌 투자회사 EQT파트너스로부터 200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아울러 지난해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투자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원활한 해외 반도체 투자를 위해 투자법인 TGC스퀘어를 성립하고 SK하이닉스·신한금융그룹·LIG넥스원 등과 1000억원 공동 출자하기로 약정했다.

한명진 SK스퀘어 투자지원센터장은 “올 한 해 기존 포트폴리오 회사의 손익 개선, 수익모델 변화를 이끌어내 본질적인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며 반도체 밸류체인 전후방 영역 투자를 통해 반도체 중심의 투자회사 정체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스퀘어는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총 3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을 실행해 주주환원 정책을 지속하고 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