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농산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농산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는 오늘부터 당일 새벽에 수확한 새벽 딸기 판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벽 딸기는 논산·삼례·담양 등 주요 산지에서 새벽 3시경부터 수확을 시작해 오전 중에 선별과 포장 작업을 완료하고 당일 오후 2시 이후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따뜻한 봄철에도 신선한 딸기를 제공하고자 새벽 딸기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2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기온이 올라 딸기 과육이 약해지는 것을 감안해 기온이 낮은 새벽에 수확한 경도와 신선도 높은 새벽 딸기를 선보였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대형마트 최초로 전 점포에서 새벽 딸기를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새벽 딸기를 취급하는 롯데슈퍼 매장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포항·밀양 등 지역 산지를 추가해 지역별 신선한 딸기 공급 체계를 강화했다. 

이번에 새벽 딸기를 운영하는 롯데슈퍼는 잠원점 등 수도권 5개점, 수성점 등 영남권 12개점, 풍암점 등 충청호남권 5개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4배 이상 늘렸다.

아울러 롯데마트는 기존 설향·비타베라·금실 3개 품목의 딸기를 운영했으나 올해는 설향 타이벡딸기를 새로 도입한다.

신한솔 롯데마트·슈퍼과일팀 MD는 “보다 많은 고객에게 딸기 산지의 신선함을 전달하고자 새벽 딸기를 취급하는 롯데슈퍼 매장을 확대했으며, 신규 산지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초신선 식품의 운영 점포를 확대하고 롯데마트와 슈퍼의 차별화된 그로서리 경쟁력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