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금동 저소득층 연탄나눔 등 부산 곳곳서 봉사활동

BNK부산은행, 임직원 500여 명 지역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실시. (사진=BNK부산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BNK부산은행, 임직원 500여 명 지역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실시. (사진=BNK부산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BNK부산은행은 17일 오전, 부산지역 16개 구⋅군에서 연탄나눔, 환경정화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진행 중인 '부산은행 구(군) 지역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오전 9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임직원 500여 명이 참여해 진행했다.

이날 지역봉사단은 연탄은행과 연계해 부산진구 개금동 저소득층 대상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부산 지역 사회복지관, 해수욕장, 테마공원 등을 찾아 환경정화활동도 동시에 펼쳤다.

한편, 부산은행은 매월 세 번째 토요일을 '지역 봉사의 날'로 정하고, 부산 16개 구·군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앞서 지난달 BNK사회공헌의 날에는 임직원 1000여 명이 참여해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와 어린이 학용품 세트 포장, 핫팩 만들기 등 다양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강석래 부산은행 경영전략본부장은 "이번에 전달한 연탄을 통해 주민들이 남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 봉사단은 지역의 어두운 곳을 밝힐 수 있는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