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 도입· 금융 콘텐츠 제공

하나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안 큰 글씨의 창구 번호 모습.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안 큰 글씨의 창구 번호 모습.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은 중·장년층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과 차별화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시니어 특화점포는 방문 고객 연령과 업무처리 내용 등의 거래 형태를 빅데이터로 분석 후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 및 반영해 경기도 고양시 소재 탄현역출장소를 리모델링했다. 

이어 해당 시니어 특화점포는 중·장년층이 주로 거래하는 업무들을 고려해 ▲시니어 맞춤 디지털 기기 도입 ▲스마트 키오스크 설치 ▲사용 지원 전담 매니저 배치 등 디지털 업무처리의 편의성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시설들로 구성됐다.

또 중·장년층들의 금융 리터러시 향상과 디지털 금융 서비스 이용 문턱을 낮추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제작한 시니어 금융 콘텐츠 시청각 자료와 디지털 금융 사기 예방 교육 등의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채널기획부 관계자는 “이번 시니어 특화점포를 통해 중·장년층 고객들이 편리하게 업무처리를 하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시중은행 최초로 디지털 금융 문해력 향상을 위한 금융교육 앱 하나원큐 길라잡이를 출시해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의 모바일 앱 경험 및 학습을 지원 중이다. 

sjw@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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