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그린포스트코리아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 이미지. (사진=위메이드)/그린포스트코리아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내달 12일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170개국에 9개 언어로 출시된다고 14일 밝혔다. 

나이트 크로우는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했으며 그래픽 기술로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해 구현한 극사실적인 전투가 특징이다. 

또 이용자의 무기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4개 클래스·8개 직업과 여러 서버가 함께 참여하는 격전지 및 서버 그룹간 거래가 가능한 통합 거래소 등 다양한 콘텐츠가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 및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이용자는 토큰화한 게임 내 핵심 아이템과 NFT를 활용해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위메이드는 지난달 11일부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사전 예약 진행 중이며 내달 11일에는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PC에서 사전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