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우리사이 마음크루 지원자 모집 이미지. (사진=우리금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금융 우리사이 마음크루 지원자 모집 이미지. (사진=우리금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금융의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보건복지부·사회복지공동모금회·굿네이버스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소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우리사이 마음크루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 가능한 활동은 ▲취미·여가 ▲사회공헌 ▲캠페인·행사 ▲교육·교류 등이며 참여를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은 3~6명으로 모둠을 구성해 우리사이 사무국 이메일에 신청서와 활동계획서를 이달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이어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서류 심사를 거쳐 총 15개 모둠을 선정해 내달 초 개별 통지 예정이며 모둠당 최대 300만원까지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선정된 모둠은 오는 6월 한자리에 모여 성과 공유회를 열고 그간 활동 내용을 함께 교류할 방침이다. 

아울러 접수방법 및 지원항목 등 자세한 내용은 자립정보 온(ON) 또는 우리금융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이번 우리사이 마음크루를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정서적 안정이 두터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