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0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
드라이빙 기능·안전 사항·엔포테인먼트·내외부 디자인 업그레이드

아우디 코리아가 판매를 시작하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의 20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 (사진=아우디)/그린포스트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판매를 시작하는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의 20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 (사진=아우디)/그린포스트코리아

아우디 코리아가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2024년식 상품성 개선 모델을 출시하고 2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A7’은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쿠페형 세단 디자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많은 사랑을 받은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2024년식 ‘더 뉴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이전 ‘아우디 A7’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스타일 휠과 새로운 인레이를 적용해 디자인을 강화하고, 어떤 주행환경에서도 맞춤형 드라이빙이 가능한 편의사양이 추가됐다.

이번 모델은 3.0L V6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최대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 50.99kg.m의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의 조합으로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5.3초, 최고 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이며,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9.5km/l(도심 8.3km/l, 고속도로 11.7km/l)이다.

이 밖에도 스티어링 각도가 증가함에 따라 스포티한 성능을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Progressive steering), 주행 환경에 맞게 지상고가 조절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차량과 휠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ing control)을 적용해 저속과 고속 주행 모두에서 안정감을 준다.

이와 함께 이번 모델은 프런트 범퍼, 리어 범퍼, 프런트 그릴과 트윈 테일 파이프에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고,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프레임과 20인치 5-세그먼트 스포크 휠(매트)를 장착해 프리미엄 쿠페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에는 블랙 헤드라이닝,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가죽 패키지와 조화를 이루는 내추럴 볼케이노 인레이 그레이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레이저가 탑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과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빛의 밝기를 자유롭게 조절하며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한다.

또 주행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2중 접합 방음 글라스로 외부로부터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을 분사해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와 헤드라이트 워셔도 기본으로 적용됐다.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듀얼 터치 스크린 및 햅틱 피드백이 포함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를 장착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를 통해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독립적으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승인된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보이스 컨트롤, 블루투스, 무선충전, 아우디 커넥트,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 시스템(15채널, 16스피커, 705와트),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가 장착돼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아우디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선 도래 조건) 보장하고 있다. 특히 아우디 2024년식 차량을 구매한 고객부터는 기본 무상 쿠폰인 소모품 정비 쿠폰 카 서비스 플러스(CPS)와 온라인·전화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한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를 3년간 총 편도 6회 제공한다.

또 아우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마이아우디월드 앱에서는 365일 24시간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아우디 AI 챗봇’을 도입하는 등 한층 더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아우디 차량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hdlim@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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