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CI. (사진=카카오게임즈)/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게임즈 CI. (사진=카카오게임즈)/그린포스트코리아

카카오게임즈는 2023년 4분기 및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의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 증가한 2392억원이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7% 증가한 141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2023년 총 매출액 1조241억원, 영업이익 745억원을 기록했으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약 11%, 58% 감소했다.

2023년 실적은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에버소울 등 다양한 신작 출시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 성과로 인해 3년 연속 연간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또 4분기에는 라이브 게임에서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성과 및 영업비용 효율화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024년 ▲라이브 서비스 강화 ▲주요 게임 서비스 지역 확장 ▲글로벌 신작 개발 등으로 지속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더불어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및 엑스엘게임즈 등 산하 자회사와 국내외 유수 파트너사들과 함께 PC 온라인 및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 기반의 게임들을 선보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수준 높은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발굴해 중장기적인 모멘텀을 갖춰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및 PC 온라인 신작 게임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온보딩 프로젝트로 글로벌 지식재산권(IP) 활용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등 각기 다른 매력의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