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축산 브랜드 '띵커미틀리'. (사진=띵커미틀리)/그린포스트코리아
프리미엄 축산 브랜드 '띵커미틀리'. (사진=띵커미틀리)/그린포스트코리아

지난해 7월 탄생한 프리미엄 축산 브랜드 '띵커미틀리(Thinker Meatly)'는 건강관리와 먹는 즐거움을 모두 챙기는 '헬씨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하고 안전이 검증된 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띵커미틀리는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해 유통하고 있다. 우루과이 100% 목초육(100% Grass-Fed)과 와규를 비롯해서 호주 유기농 소고기, 호주 탄소중립 양고기, 스페인 순종 이베리코 등 다양한 프리미엄 등급의 고기를 취급하고 있다.

건강·안전 잡은 우루과이 100% 목초육

우루과이는 세계적인 소고기 수출국이지만 국내에는 아직 생소하다. 우루과이산 소고기는 100% 목초육으로, 곡물 대신 자연 그대로의 목초를 먹고 방목하는 방식으로 키워진 소다.

우루과이는 전체 면적의 75% 이상이 천연 목초지로 조성되어 있어, 소 한마리당 1만5000제제곱미터(㎡, 약 4500평)에서 방목된다. 풍부한 목초지를 가지고 있는 나라 중에서 토지 면적이 매우 작아 굉장히 집약적으로 관리가 가능하고, 고도화된 방목소 추적 관리체계인 DICOSE(Livestock Control Office)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방목소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목초사육 소고기는 곡물사육 소고기보다 지방이 적으며,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다. 또 오메가-3:6 비율이 우수하고 비타민E, B3, B6, B12를 비롯해 철분, 셀레늄, 아연이 풍부해서 어린아이의 이유식 또는 건강 관리 식단으로 추천된다.

특히 우루과이 목초육은 체계적인 유전적 품종관리와 팜파스의 천연 허브 등의 작물을 먹고 자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목초육만의 시큼하고 독특한 향이 적어 남녀노소 건강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소고기다. 또 우루과이 목초육은 항생제, 성장 호르몬, 동물성 단백질 투여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오로지 유전자 조작 사료 없이 100% 자연의 풀만 급여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호주산 유기농 소고기·탄소중립 양고기 등 선택 폭 넓혀

띵커미틀리의 유기농 소고기는 비옥한 땅으로 유명한 호주 투움바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풀과 곡물을 먹고 자라 더 건강하고 안전하다. 오메가3가 풍부한 유기농 풀을 먹여 사육해 풀에 있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농축돼 있다. 사육 마지막 100일 역시 오메가3가 풍부한 유기농 발효 곡물 사료를 급여해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하다.

농장, 사료원료 7종, 가공장 모두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100% 유기농 소고기로, 항생제, 성장호르몬 등 인위적인 약물은 일절 투여하지 않는다.

프리미엄 축산 브랜드 '띵커미틀리'. (사진=띵커미틀리)/그린포스트코리아

호주의 또 다른 대표 상품인 양고기는 띵커미틀리의 인기 제품이다. 띵커미틀리는 호주 남부의 우수한 환경 속에서 방목되는 양 중에서도 1년 미만의 어린 양고기만을 취급하며, 엄격한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상위 10% 품질의 상품만을 수입한다.

띵커미틀리의 양고기는 호주 현지에서 탄소중립 인증을 획득해,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치소비' 개념과도 맞닿아 있다. 사육 과정에서 발생시킨 탄소 그 이상으로 나무를 심거나 목초지를 관리해 탄소를 줄이는 탄소 상쇄(Carbon offset)방식으로 환경 보전 활동에 이바지하고 있다. 여기에 호르몬제, 항생제, 성장촉진제 등을 투여하지 않아 안전하다.

최근 스페인 순종 이베리코도 출시했다. 부모가 모두 이베리코 순종이어야 100% 순종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베리코 품종은 올리브유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올레산 등의 건강한 불포화지방산과 철분, 아연, 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미네랄, B1, B12 등이 풍부하여 건강한 돼지고기로 알려져 있다.

띵커미틀리 이베리코는 유전자 변형, 화학적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은 사육 방식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돼지고기의 기준을 제시한다. 띵커미틀리의 프리미엄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띵커미틀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띵커미틀리는 건강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축산물을 발굴하기 위해 세계 각지의 건강한 식품을 생산하는 농가를 찾아 직접 방문하고 평가하여 검증된 식품만을 취급하고 있다.

띵커미틀리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아직 건강한 고기의 수요가 부족하지만, 띵커미틀리는 지속가능한 축산물의 방향성을 확고히 하고 있어 장기적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희소성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