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들어서는 도심형 수목원인 '국립중앙수목원'의 조성방향과 운영방안을 놓고 국내외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림청은 오는 5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도심형 수목원으로서의 역할과 기대'라는 주제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도심형 수목원으로서의 역할과 기대'를 주제로 한 이날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학계 전문가와 연구원, 국·공·사립 수목원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 처드 데버렐 영국 큐가든 식물원장, 수전 레너 독일 뮌헨식물원장, 토머스 보슈 독일 베를린다렘 식물원장도 참석한다.

첫째 세션은 장진성 서울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영국 이든프로젝트의 존 앨리슨 박사, 영국 큐가든 식물원의 리처드 윌포드 박사, 독일 뮌헨식물원의 틸 헤겔 박사, 독일 베를린 다렘식물원의 알버트 디터 스티븐 부원장 등과 함께 영국과 독일 식물원의 조성·운영 및 발전방향을 소개하고 이를 국립중앙수목원에 적용하는 방법 등을 논의한다.

둘째 세션에서는 신준환 국립수목원장을 좌장으로 김주환 가천대 교수, 이재근 상명대 교수, 황재훈 충북대 교수, 노기성 한국개발연구원 박사, 오한진 대전일보 국장 등 수목원 전문가들이 토론을 벌인다.

우리나라 최초의 도심형 국립수목원이 될 국립중앙수목원은 산림청이 2017년 개원을 목표로 세종시 중앙녹지공간 65ha에 1374억원을 들여 조성중에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