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사장님대출 홍보 이미지. (사진=토스뱅크)/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뱅크 사장님대출 홍보 이미지. (사진=토스뱅크)/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뱅크가 바쁜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편의성을 위해 클릭 한 번으로 신용대출과 보증대출을 한 번에 알아보는 사장님대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고 7일 밝혔다. 

토스뱅크는 고객이 신용·보증대출 등을 각각 알아보지 않고 클릭 한 번으로 고객이 신청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을 한 화면에 제공하며 고객이 신청 즉시 대출 조건을 확인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상품으로 심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에는 고객 스스로 가장 적합한 대출을 받기 위해 단순히 나열되어 있던 여러 개의 상품들을 각각 확인하여 심사 받았어야 했다. 

그러나 토스뱅크 사장님대출은 사장님대출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 뒤 약관 동의와 자동 정보 추출을 통한 심사를 거치고 나면 고객이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들과 금리·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상반기 내에 다수의 보증 상품들을 추가해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포용 금융 확대를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2년 2월 토스뱅크가 인터넷 전문 은행 최초로 사장님대출을 선보였으며 토스뱅크를 통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사장님대출을 비롯해 보증대출을 받은 고객수는 7만2000명인 것으로 분석됐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