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자에 수수료 '제로' 혜택

알리익스프레스 셀리입점신청 버튼. (사진=알리익스프레스)/그린포스트코리아
알리익스프레스 셀리입점신청 버튼. (사진=알리익스프레스)/그린포스트코리아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상품을 판매하는 '케이베뉴(K-venue)'에서 함께할 국내 판매자들을 모집하고, 입점과 동시에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K-Venue는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10월 론칭한 국내 상품 판매 채널로, 국내 브랜드들의 제품을 더 빠른 배송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인지도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현재 LG생활건강, 한국피앤지 등 주요 브랜드가 K-Venue에 입점해 있다.

K-Venue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한국에서 직접 무료로 배송되며, 배송 기간은 상품 및 지역마다 상이하지만 대부분 3일 내에 배송된다.

현재 K-Venue에 입점하는 국내 판매자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입점수수료와 판매수수료가 면제되며, 이는 K-Venue 입점사 모두에게 당분간 적용될 예정이다. 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광군제와 더불어 가장 큰 규모의 프로모션인 3월 ‘애니버서리 세일’에도 바로 참여해 매출 확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판매자를 모집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당분간 시범적으로 운영하면서 초기 파트너사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협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K-Venue 입점을 희망하는 국내 판매자들은 포털 사이트에서 알리익스프레스를 검색하면 나오는 신청 탭을 통해 간단하게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한국 시장은 알리익스프레스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한국 시장과 국내 판매자들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해왔고,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국내 파트너들과 협력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알리익스프레스는 K-Venue 채널을 통해 고객들이 직구 상품 이외에도 일상에서 필요한 다양한 국내 상품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넓혀가겠다"고 덧붙였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