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8000명 '네슬레' 상품 1종 증정

SSG닷컴 '온라인 시식회' 진행. (사진=SSG닷컴)/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 '온라인 시식회' 진행. (사진=SSG닷컴)/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이 오프라인 시식 경험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온 '체험 소비' 행사를 시도한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 시식회를 통해 다양한 신상품을 고객에게 알리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이날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네슬레' 인기 상품 샘플링을 진행한다. 새벽배송 6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8000명에게 네슬레 사은품 3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증정한다.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킷캣 미니녹차', '킷캣 오리지널 4핑거', '스타벅스 파우더커피 샘플키트'를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존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맛보고 구매를 결정하던 ‘시식’을 온라인에도 적용해 새로운 상품을 고객에게 부담 없이 소개하고자 도입한 행사다. 집에서 편하게 체험한 후 구매를 결정하는 '체험 소비'를 시도해 고객 반응 및 매출 추이를 살핀다는 전략이다.

SSG닷컴은 이달 23일부터 새벽배송 구매 고객에게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샘플링을 이어가며, 매월 1회 이상 신상품 샘플링 행사를 정례화해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SSG닷컴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상품 샘플링 테스트를 진행해 소정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농심', '오리온', '풀무원' 등 주요 식품업체와 협업해 온라인 시식회를 운영했으며, 특히 지난해 8월 인기 스낵 시식회 운영 당시 전월 동기 대비 새벽배송 매출이 20% 늘어나는 등 매출 증대 효과를 거뒀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새벽배송 활성화를 위해 시작했던 온라인 시식회를 그로서리 대표 행사로 만들어 시행 횟수 및 적용 대상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며 "밸런타인데이 깜짝 선물을 받는 듯한 즐거운 새벽배송 구매 경험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