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CI.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영월군 CI. (사진=영월군)/그린포스트코리아

영월군은 서울청년 대상 지역연계형 창업지원 사업 '넥스트로컬' 5기 최종 평가에 4팀이 선정되면서 참여한 10개 지자체 중 최다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넥스트로컬 5기 사업은 지역자원 조사 및 1차, 2차 선정을 통해 최종으로 영월군 4팀이 선정됐으며, 12월까지 최대 7000만원 사업화 자금과 후속 창업 컨설팅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사업 내용은 영월 대두를 이용한 후무스 제작(밍구스), 김삿갓면 포도를 활용한 전통주 제조(지비지스피리츠),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숙소 서비스 개발(헬로프렌즈), 영월 토마토를 활용한 가공식품 제작(울퉁불퉁 컴퍼니)으로 영월의 자원과 환경을 활용해 진행된다.

영월군은 2019년부터 제1기부터 제5기까지 서울시와 넥스트로컬 사업을 협업해 전국 최다 총 43개팀의 참여를 유도했으며, 도시청년의 지역이해를 바탕으로 한 지역상생 지원 사업의 효과가 지역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위로약방은 제3기 최종 선정 후 북면에 자리잡고 지역 주민들과 상생하며 영월의 쑥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지난해 41.5:1의 경쟁률을 뚫고 중소벤처기업부 최종 라이콘기업에 선발됐다.

양재국 영월군 청년정책팀장은 "서울시와 함께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통해 영월을 널리 알리고, 영월이 청년 창업가들에게 창업하기 좋은 곳,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