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별 '맞춤형' 기부...제철 과일 및 생필품, 장난감 및 가전제품 등 물품 전달

2일 서울시 관악구 남현동에 위치한 상록보육원에서 김상현 부회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롯데 유통군 임직원들이 딸기를 손질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유통군HQ)/그린포스트코리아
2일 서울시 관악구 남현동에 위치한 상록보육원에서 김상현 부회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롯데 유통군 임직원들이 딸기를 손질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 유통군HQ)/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 유통군이 설 명절을 맞이해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펼쳤다.

4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2일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 부회장과 유통군 임직원들은 함께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상록보육원을 찾아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롯데 유통군HQ,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에서 약 1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으며, 지난해 7월에 이은 두 번째 나눔 활동이다.

상록보육원은 1959년에 설립된 사회복지법인 상록회가 운영하는 보육원으로 총 59명의 아이들을 보호하고 양육하고 있다.

롯데 유통군은 이번 나눔 활동을 통해 사업부별 '맞춤형' 기부 방식으로 아이들에게 온정을 나눴다. 특히 쇼핑 1번지를 지향하는 롯데 유통군의 주요 상품과 서비스를 활용한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제철과일, 간식과 음료 등의 먹거리와 실생활에 필요한 생필품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의 자체개발상품(PB)브랜드 '오늘좋은'과 '요리하다'의 상품으로, 영유아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은 롯데홈쇼핑에서 준비했다.

또 롯데하이마트는 자립준비청년에게 필요한 냉장고와 TV 등 가전제품을 롯데하이마트 PB브랜드 하이메이드 상품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보육원의 주요 가전제품을 관리 및 클리닝해 주는 홈케어 서비스도 진행했다. 이에 더해 아이들에게 롯데월드, 아쿠리아움, 서울스카이 전망대를 볼 수 있는 경험을 전하기 위해 이용권도 함께 전달했다.

김상현 부회장과 유통군HQ 임직원들은 상록보육원에서 봉사활동도 함께했다.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들은 보육원의 청결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공용 공간 등을 청소하고,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함께 펼쳤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임직원들과 함께 아이들과 온정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롯데 유통군은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지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