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홍보 이미지. (사진=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
한국투자글로벌AI빅테크펀드 홍보 이미지. (사진=한국투자증권)/그린포스트코리

한국투자증권은 15일부터 단독 판매한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인공지능(AI)빅테크펀드'가 2주 만에 약 800억원을 모집해 설정을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투자금융그룹의 후순위 투자 출자분까지 포함해 전체 운용 규모는 913억원이다. 

이 펀드는 투자자를 일반 고객은 선수위, 한국투자금융지주를 비롯한 계열사들은 후순위로 구분해 손실 발생 시 -15%까지는 후순위 투자가가 먼저 손실을 반영하는 구조로 돼있다. 또 이익 발생 시 10%까지 선수위 투자자의 이익으로 우선 배정하며 초과 이익부터는 선수위 후순위 투자자가 절반씩 나눠 갖는다.

이처럼 투자자산의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일정 수준까지는 손실 방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은 "향후에도 다양한 글로벌 테마에 투자하고 손실 우려를 줄이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구조의 상품을 출시해 고객 수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8월에도 같은 구조의 한국투자글로벌신성장펀드를 출시해 919억원을 모집한 바 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