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앱에서 대상여부 등 확인 가능

하나은행 CI.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 CI. (사진=하나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은행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민생금융지원에 들어선다. 

하나은행은 경기 침체 등으로 경제적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자영업자 약 33만 명을 대상으로 6일부터 총 1994억원 규모의 이자캐시백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자캐시백은 2023년 12월 20일 기준 부동산 임대업을 제외한 하나은행 개인사업자대출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출금 2억원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을 지원한다.

이어 하나은행은 오늘과 5일 이틀에 걸쳐 개인별 이자 환급액을 통지하고 설 연휴 전인 6일 이자환급을 일괄 시행할 예정이며 이자금액은 별도 신청 없이 차주 명의 대출 원리금 자동이체 등록 중인 하나은행 계좌에 입금된다.

또 하나은행 모바일 앱(APP) 하나원큐에서 개인사업자 전용 플랫폼 '사장님 ON'을 통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고객이 이자캐시백 대상 여부·금액·예정일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자캐시백과 같이 손님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자율프로그램 일환으로 지난 1월 중순 경제적 어려움과 겨울철 추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약 15만명 대상으로 총 300억원 규모의 에너지 생활비를 지원한 바 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