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사진=KB국민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KB국민은행이 코로나19 이후 고금리·고물가의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이자 캐시백 포함 총 3721억원 규모 민생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민생금융지원은 이자 캐시백 지원 3005억원과 자율 프로그램 716억원으로 나누어 추진되며 이는 민생금융 지원 참여 은행 중 가장 큰 큐모다.

이어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을 통해 약 26만 명의 개인사업자에게 2023년 납부이자 캐시백 2617억원이 5일에 일차 지급되며 프로그램 대상은 지난해 12월 20일 기준 부동산 임대업을 제외한 개인사업자 대출을 보유한 고객이다.

또 대출금 2억원 한도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원 캐시백을 지원하며 이자 납부 기간이 1년 미만인 고객에 대한 캐시백도 매 분기 종료 후 익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캐시백 대상 고객에게는 카카오톡 혹은 장문메세지(LMS)를 통해 상세 내용이 사전 안내될 예정이며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대상 고객 본의 명의 입출금 계좌에 캐시백 금액이 입금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민생금융 지원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금융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보증기관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출연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약 716억 규모의 자율 프로그램을 신속히 수립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