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2024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 실시.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2024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 실시.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지난달 31일 전라북도특별자치도립여성중·고등학교에서 2024 만학도 장학금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어려운 가정형편 등으로 학업을 포기해야 했던 만학도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도 우수한 성적으로 뜨거운 졸업의 영광을 안은 10명의 만학도들에게 각각 5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졸업식에 참여한 한 졸업생은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고 생각하며 대학 진학을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며 "평생 간직한 꿈도 이루고, 장학금까지 받아 올해에는 비룡승운(飛龍乘雲)의 기운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김영구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이사장은 "배움의 열정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감내하며 대학에 합격한 만학도들의 열정에 격려와 박수를 보낸다"며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에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장학사업 등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2011년도부터 만학도 118명에게 총 68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매년 교육환경 개선사업, 문화활동 지원사업,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JB 어린이 스포츠 클럽, JB 드림 업(Dream up) 진로코칭캠프, JB 미래인재 위로(WeRO) 프로그램, JB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양성에 앞장서며 지역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