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전세대출 갈아타기 홍보 이미지. (사진=비바리퍼블리카)/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 전세대출 갈아타기 홍보 이미지. (사진=비바리퍼블리카)/그린포스트코리아

토스는 대환대출 인프라를 통한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3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세대출 갈아타기는 전세보증금을 담보로 하는 전세자금대출을 대상으로 더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다. 금융결제원과 대환대출 인프라에 참여한 금융사를 통해 대환대출 가능 여부가 확인된다.

현재 토스는 신한·하나은행 및 케이뱅크 등 3개 금융사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스에서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토스 앱에서 대출 카테고리로 들어가 전세대출 갈아타기를 누르면 된다.

이번 서비스의 조회 및 실제 대출 진행은 이용자당 일 1회이며 대출 이동 시스템과 은행 영업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 사이에 진행된다. 

또 기존 대출 실행 3개월 이후부터 전세 임차 계약기간의 반이 도래하기 전까지 가능하며 전세 계약 갱신 시에는 기존 전세 임차 계약기간의 만료 2개월 전부터 15일 전까지 신청해야 한다. 

이어 과거 대출의 대출 보증을 제공한 ▲주택금융공사(HF) ▲주택도시보증공사(HUG) ▲SGI서울보증 등의 보증기관과 동일한 보증기관의 보증부 대출로 갈아탈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토스는 금융소비자의 선택권이 강화되고 서민들의 주거 금융비용이 줄어드는 등 국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