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우 에이에스티홀딩스 대표(왼쪽)과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Global DX & Innovation 부문장 상무가 업무협약 기념촬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네이버클라우드)/그린포스트코리아
이동우 에이에스티홀딩스 대표(왼쪽)와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Global DX & Innovation 부문장 상무가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네이버클라우드)/그린포스트코리아

네이버클라우드가 사우디 디지털 트윈 구축 사업 구현을 위해 에이에스티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디저털 트윈은 현실을 가상에 옮기는 기술로 데이터를 연계해 분석·예측·최적화 등 시물레이션을 통해 현실의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이어 에이에스티홀딩스는 사우디 주요 5개 도시를 대상으로 3D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건축·환경·교통 등 도시 단위 시뮬레이션 및 모니터링이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또 향후 5년간 3D 디지털 트윈 플랫폼 운영하여 사우디의 국가 차원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한상영 네이버클라우드 Global DX & Innovation 부문장 상무는 “앞으로도 팀 네이버는 한국 IT 기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글로벌 사업 기회와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클라우드는 지난해 말 사우디 주요 도시 5곳에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을 수주하며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와 협업 관계를 맺고 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