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투자예정 금액 100억원...최대 15개사 신규투자, 10개사 이상 후속투자 추진

뉴패러다임, '20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그린포스트코리아
뉴패러다임, '20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그린포스트코리아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아기유니콘으로 성장할 혁신적인 유망 스타트업 물색에 나서며, 창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4차산업분야 혁신 스타트업 아기유니콘 성장전문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는 '2024년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지원할 초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뉴패러다임은 의약품 유통의 일명 쿠팡으로 불리는 블루엠텍의 초기 투자에서부터 기업공개(IPO)에 이르기까지 발굴, 투자, 성장, 회수 전 과정에 대한 성공 사례를 배출하면서 높은 투자수익을 거뒀다.

이에 뉴패러다임은 제2의 블루엠텍을 발굴하고 투자하기 위해 성장 잠재력을 갖춘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보통신기술(ICT) 분야(AI, 빅데이터, SaaS,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메타버스 등 4차산업분야 전반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로봇, 친환경, 에너지 등 딥테크 기술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포함해 연간 10~15개사를 선발해 집중지원과 신속투자를 해주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대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날부터 올 4월 30일까지 모집하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 안내 확인 후 온라인 신청 및 접수를 하면 된다. 초기성장지표를 보유한 기업가치 50억원 이내 초기 스타트업이 우선 대상이 된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2024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초기투자 최대 5억원, 기술 고도화를 위한 팁스(TIPS) 추천으로 5~7억원, 딥테크 팁스 추천으로 15억원을 추가 지원받는다. 여기에 성장지표에 따라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 등 연속적인 자금지원을 통해 최대 팀당 50억원 이상을 받게 된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대표는 "아기유니콘 프로그램에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발굴해 최대 7억원을 지원하는 팁스까지 빠르게 추천을 진행하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초기 단계 투자뿐만 아니라 아기유니콘 성장전문 액셀러레이터로서 더욱 적극적으로 후속 투자에 참여할 예정이다. 빠른 시간 내에 아기유니콘의 반열에 오르기 원하는 꿈 많고 열정 넘치는 창업자들의 많은 참여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투자 예정 금액은 100억원에 달하며, 최대 15개사에 대한 신규투자와 10개사 이상의 후속투자를 추진하겠다는 목표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