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욱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이 2024년 NIPA 통합 사업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보통신산업진흥원)/그린포스트코리아
허성욱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이 2024년 NIPA 통합 사업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정보통신산업진흥원)/그린포스트코리아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2024년 NIPA 통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메타버스·글로벌·지역 관련 사업 추진 방향과 지원 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NIPA는 올해 3대 사업추진 방향으로 ▲AI 일상화를 실현 ▲산업·경제의 고부가가치화 추진 ▲ICT 글로벌 리더십 확보 및 ICT를 통한 지역의 디지털 혁신을 설정했다. 

먼저 법률·심리상담 등 삶의 질을 개선하는 5대 분야 초거대 AI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신규 추진하며 디지털 치료제·AI기반 건강관리 서비스 등을 강화해 디지털헬스 전문 기업을 육성할 예정이다.

이어 모든 산업의 AI와 클라우드 전면 확산을 위해 산업과 SW신기술 간의 융합(XaaS) 선도 프로젝트와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육성 프로젝트를 확대 추진한다.

더불어 주요 제조·건설 산업현장에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한 산업용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하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해외IT지원센터 신규 구축을 추진한다. 지역의 디지털 기업·인프라·인재양성·R&D 등을 집약한 디지털 혁신지구 2곳 역시 확대할 계획이다. 

허성욱 NIPA 원장은 “NIPA는 변화하는 글로벌 기술 흐름과 정부 정책에 발맞추어 AI 일상화를 통해 ICT 글로벌 리더십 확보 등을 주요 사업 포인트로 잡고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수혜가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