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임직원 증가에 따라 장애인 직원의 업무환경 만족 위해 최선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자립 위한 물품기증, 후원금 지원 등 다양한 활동

25일 현대엔지니어링 본사 계동사옥에서 진행된 '사내 장애인 미술작가 초청행사'에 참석한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장애인 미술작가와 부모가 전시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그린포스트코리아
25일 현대엔지니어링 본사 계동사옥에서 진행된 '사내 장애인 미술작가 초청행사'에 참석한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장애인 미술작가와 부모가 전시된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엔지니어링이 25일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장애인 미술작가와 부모를 본사 계동사옥에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미술작가의 그림이 전시되고 있는 본사 1층 전시공간을 둘러본 뒤, 미술작가 및 부모가 소속 부서 담당자와 업무 만족도, 향후 방향성 등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 순서로 진행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22년 '사내 미술작가' 장애인특별채용 직무를 새로 만들고, 총 9명의 장애인 미술작가를 채용했다. 소속 미술작가들의 출퇴근이 용이한 경기도 부천에 미술용품 및 관련 설비가 갖춰진 작업실도 마련했다.

이들은 본사와 현장 사무실 등 다양한 공간에 전시할 작품을 창작해 임직원의 문화생활 및 근무 분위기 개선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현재까지 현대엔지니어링이 건설한 건축물과 역사, 기업문화, 미래사업 등에 관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 임직원으로부터 좋은 평을 얻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미술작가와 부모는 "내가 그린 그림을 회사 동료들이 관람하고 있는 모습을 직접 보니 행복하다", "우리 아이가 현대엔지니어링 직원으로서 어떤 역할과 기여를 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자랑스럽고 뿌듯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사내 미술작가 외에도 전사적으로 사무지원, 디자인, 안전 모니터링, 환경미화, 영어서무 등 다양한 장애인특별채용 직무를 개발하고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장애인 임직원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장애인 직원에게 최고의 업무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2017년부터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에 물품기증 및 후원금을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을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인 '베어베터'와 함께 본사 사내카페를 운영하는 등 장애인 근로자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