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동행카드 현장 판매. (사진=서울시)/그린포스트코리아
기후동행카드 현장 판매. (사진=서울시)/그린포스트코리아

서울시는 오는 27일 토요일 기후동행카드 사업 출발을 앞두고 23일 오전 7시부터 카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추운 날씨에도 첫날 오전에만 총 2만6000장을 판매해 기후동행카드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오전 7시부터 13시까지 모바일 카드는 1만3590건, 실물카드는 1만2646장이 판매됐다.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판매량만 반영된 것으로 편의점 판매량은 판매 익일 집계될 예정이다.

모바일카드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발급·충전이 가능하며 실물카드는 서울교통공사 고객안전실 및 역사 인근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실물카드 판매처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 일부 편의점에서는 준비 물량이 소진되어 추가 물량 배송을 앞두고 있으므로 방문 전 해당 편의점 앱 등을 통해 판매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한편,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5개 역사에서는 판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구매자 중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하면 선착순 50명에게 추운 겨울 온기를 전해줄 핫팩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27일 토요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24~26일은 17시부터 20시, 27일은 15시부터 18시까지 을지로입구역, 여의도역, 사당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진행된다.

기후동행카드는 오는 27일 토요일 첫차부터 사용할 수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