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녹위·환경부·서울대학교와 업무협약

네이버 CI. (사진=네이버)/그린포스트코리아
네이버 CI. (사진=네이버)/그린포스트코리아

네이버는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탄녹위)·환경부·서울대학교와 탄소중립·녹색성장 대국민 인식제고 및 실천 유도를 위한 정보제공에 협력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네이버는 환경부의 탄소중립 정책포털에서 제공되는 통합 정보와 서울대 기후테크센터가 연구 개발 중인 국내 지역별 온실가스 배출 현황 정보를 검색 등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어 네이버는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의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협력한다. 탄소중립포인트는 ▲친환경제품 구매 ▲다회용기 이용 ▲전자영수증 발급 등 친환경 활동 시 인센티브를 제공받는 제도이다. 더불어 해당 인센티브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네이버는 이번 MOU를 통해 이용자가 기후변화 관련 정보와 탄소중립 실천 문화 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 함께 방안을 고민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검색 등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기후변화·탄소중립의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고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협 탄녹위 공동위원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정보 부족으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려는 의지가 꺾이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오늘 협약은 기후변화·탄소중립 관련 정보가 국민들에게 보다 쉽게 노출되게 하여 자율적으로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데 촉진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며 “서울대학교는 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에 기여하는 국립대의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