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에서 모델이 신제품 너디호프 드라이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에서 모델이 신제품 너디호프 드라이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그린포스트코리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 연말까지 청년 사업가가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 등을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GS25는 2030 청년 사업가의 양조장에서 만든 상품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전국 1만7000개 매장과 우리동네 GS 앱(APP) 등 GS리테일 온·오프라인 환경을 활용해 청년 사업가와 지역 산업의 동반성장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어 프로젝트 첫 상품으로는 상주주조의 너디호프 드라이가 출시된다. 이날부터 29일까지 신제품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현장 판매는 내달 5일부터 GS25 전국 매장에서 실시된다.

또 GS25는 청년 사업가와 동반성장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일회성이 아닌 월별 행사로 기획한다. 최신 유행하는 막걸리·전통주 등을 선보여 전통주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하림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우수한 품질의 전통주를 개발하는 청년 사업가를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전통주 상품 구매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sjw@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