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참관 복귀 이후 첫 행보, 신입사원 입사식 참석
구성원으로서 합심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실행력 주문

18일 LS미래원에서 개최된 'LS그룹 공채 신입사원 입사식'. (사진=LS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18일 LS미래원에서 개최된 'LS그룹 공채 신입사원 입사식'. (사진=LS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LS 퓨처리스트(Futurist, 미래 선도자)’ 육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구 회장은 18일 ‘2024년 LS그룹 공채 신입사원 입사식’이 열리는 LS미래원을 방문했다. LS미래원은 그룹 연수원으로 ‘CES 2024’ 참관을 다녀온 구 회장은 가장 먼저 미래 인재들을 맞이하는 행보를 보였다.

이날 구 회장은 모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신입사원 200여 명에게 일일이 회사 배지를 달아주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구 회장은 신입사원들에게 “신입으로서의 열정과 패기를 갖추고, 우리 LS를 이끌 리더가 되어야 한다”며 “LS의 인재상이자 ‘비전 2030’을 달성하기 위한 LS 퓨처리스트가 될 것”을 당부했다.

입사식에서 신입사원들에게 그룹 배지를 달아주며 격려한 구자은 LS그룹 회장. (사진=LS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입사식에서 신입사원들에게 그룹 배지를 달아주며 격려한 구자은 LS그룹 회장. (사진=LS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이와 함께 구 회장은 CNN 창립자인 테드 터너가 남긴 말을 인용하며 “직접 리더가 돼 제대로 이끌든지, 리더가 이끄는 방향으로 제대로 따르든지 해야 한다”며 그룹의 구성원으로서 합심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서로를 이끌거나 따르는 과감한 실행력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번에 입사한 LS그룹 공채 신입사원들은 약 3주간 LS전선 동해, LS MnM 온산, LS엠트론 전주 등 주요 사업장 견학을 비롯해 ‘문제해결 프로세스 학습 및 현업에서의 적용’, ‘열린 소통과 창의적인 협업으로 전기차 제작 프로젝트 수행’ 등의 교육 과정을 마쳤다.

한편 구 회장은 이달 초, LS용산타워 인근에서 올해 승진한 신임 임원 17명에게 김승호 스노우폭스 그룹(SNOWFOX GROUP) 회장이 쓴 ‘사장학개론’과 외교 전문가 팀 마샬이 집필한 ‘지리의 힘 1, 2’ 등의 도서를 임원들에게 선물하며 최고 경영자의 자세로 임할 것을 주문하는 등 신규 리더들을 몸소 챙기기도 했다.

구 회장은 “신입사원이 사회생활의 밑그림을 그리는 단계라면, 임원은 본인이 그려 직접 완성해 놓은 그림에 색칠을 해야 한다”며 “각자가 자신이 맡은 조직의 CEO라는 마인드로 성과를 창출하는 리더가 돼라”고 당부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