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가운데 왼편)와 이진희 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 회장(가운데 오른편)이 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테크빌교육)/그린포스트코리아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가운데 왼편)와 이진희 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 회장(가운데 오른편)이 MOU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테크빌교육)/그린포스트코리아

테크빌교육이 경기교육 및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경기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경기에듀테크미래교육연구회(이하 에테연)는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사 200여명으로 조직된 교육연구회로, 에듀테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환경에서의 자기주도 학습 강화 방안 및 미래교육의 방향성과 실제적인 구현 방안에 대해 연구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교육의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에 따른 질적 향상'을 목표로 교사의 역량강화를 도모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다양한 교실 환경에 적합한 에듀테크 실증 및 활용방안 연구 지원 ▲다양한 규모의 교사 모임 활성화 지원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실천 사례 확산 및 일반화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테크빌교육은 지난해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 '체인지더클래스(이하 체더스)'를 출시하고 에테연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AI) 코스웨어를 소개하고 교실 내 활용을 위한 자율 연수를 운영한 바 있다.

체더스는 학교 수업에 활용 가능한 국내외 에듀테크를 한 데 모아 제공하는 에듀테크 활용 플랫폼이다. 현재 매쓰홀릭(수학), 원아워(영어), 자작자작(글쓰기), VRWARE(메타버스), 라포라포(퀴즈), 아이엠쌤(MDM) 등 30여개 이상의 에듀테크 서비스가 입점해 있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에테연이 체더스에서 제안하는 코스웨어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과목, 학교급별 수업 사례를 발굴하며 각 도구의 효과성에 대해 연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우수 사례를 토대로 교사 체험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에테연 소속 교사회원을 대상으로 티처빌 연수 기획, 티처몰 교구 개발에 대한 자문활동 등 에듀테크와 미래교육에 대한 실천 역량 강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에테연과 함께 체더스를 통해 도입할 다양한 국내외 에듀테크에 대한 실증을 진행하며 공교육의 디지털 대전환에 기반한 교육의 질적 향상 및 효과의 일반화를 위한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오는 20일 역삼동 센터필드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제3회 체더스 부트캠프'를 개최한다. 체더스 부트캠프는 초·중·고 교사 대상의 국·영·수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체더스에 입점한 에듀테크 제품을 활용해 진행된다. 테크빌교육은 올해 체더스 부트캠프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공교육 디지털화에 앞장서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