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SK그룹관에 지난해 보다 두배 많은 6만여명 몰려
탄소 감축과 인공지능(AI) 관련 다양한 기술, 테마파크 컨셉트로 전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전시 중인 SK그룹관. (사진=SK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전시 중인 SK그룹관. (사진=SK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12일(이하 현지시간) 종료 예정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참가한 SK그룹 전시관이 전 세계에서 온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으며 전시 기간 내내 'CES 힙플레이스'로 인기몰이를 했다.

SK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리게 되는 SK그룹 통합전시관을 찾은 누적 관람객이 개막 3일차인 11일 기준, 6만여명에 달할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CES 2023의 SK 전시관을 찾은 3만여명에 비해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난 수준이다.

실제 SK 부스 앞에는 행사 기간 내내 오전 9시 전시관을 열자마자 입장을 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선 관람객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SK그룹은 탄소감축이나 인공지능(AI) 등 쉽지 않은 주제를 테마파크에서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으로 구성하여 넷제로 세상이 가져다 줄 행복을 쉽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했다.

최태원 회장은 CES 개막 첫날인 지난 9일 SK 테마파크를 찾았다.

최 회장은 "챗GPT가 나온 지 1년 정도 됐는데, 그전까지도 AI가 세상을 어떻게 할 것이라는 생각을 안 했지만 브레이크스루(breakthrough·돌파구)가 일어나다 보니 너도나도 웨이브를 타려고 노력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SK그룹은‘CES 2022에서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2억톤)를 줄이겠다고 공표했다. 이어 CES 2023에서는 탄소 감축 로드맵을 실행에 옮기는데 필요한 행동을 주제로 정하고 SK 보유 기술 및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선보였다. 이번에는 '기후위기가 사라진 넷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Inspire Happiness)'을 주제로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관을 꾸몄다.

라스베이거스의 랜드마크인 스피어(Sphere)를 연상케 하는 지름 6미터의 대형 구체 LED ‘원더글로브(Wonder Globe)’는 다채로운 주제 영상으로 관람객들의 SNS용 ‘포토 스팟’으로 입소문이 나 인기를 끌었다. 또 수소연료전지로 운행되는 기차를 탈 수 있는 '트레인 어드벤처(Train Adventure)', 도심항공교통(UAM)을 직접 탑승하고 탄소 감축 및 AI 솔루션을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매직 카페트(Magic Carpet)' 전시 구역은 한 시간 넘게 줄을 서며 체험할 정도로 관람객이 몰렸다.

외신들도 SK가 선보인 전시에 큰 관심을 보였다. 미국 CNBC방송의 경제 뉴스인 파워 런치(Power Lunch)는 지난 10일 생방송으로 미국 전역에 SK전시관을 소개했다. 메인 영상이 상영되는 '원더 글로브'를 CES 2024 기획 보도의 첫번째 배경으로 사용하고SK의 전시관의 탄소감축과 AI 전시를 비중 있게 다루었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탄소감축 및 AI 기술들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했다"며 "앞으로도 SK의 넷제로를 향한 여정에 더 많은 이해관계자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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