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 강사가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은행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 강사가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은행은 세종시 소재 농협 교육원에서 '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라는 주제로 신규직원들에게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금융사기 피해의 개념 및 종류 ▲최신 금융사기 트렌드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금융사기 발생 시 대처방법 ▲피해예방 업무매뉴얼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직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농협은행에서 발생한 금융사기 예방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하여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번 교육을 수강한 곽민주 신규직원은 "입행 전 뉴스에서만 보던 금융사기가 우리 주위에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음을 알았다. 금융사기범들을 두려워 하지 않고, 즉시 경찰 출동지시가 이루어지는 당행의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을 적극 이용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은행 직원의 첫 걸음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선택한 만큼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 24시간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 센터 운영, 보이스피싱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 인공지능(AI) 의심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해 '2023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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