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챗봇' GPT 스토어 등록 화면. (사진=폴라리스오피스)/그린포스트코리아
'가이드 챗봇' GPT 스토어 등록 화면. (사진=폴라리스오피스)/그린포스트코리아

폴라리스오피스는 11일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거래 플랫폼 'GPT 스토어'에 자사 '가이드 챗봇'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GPT 스토어는 챗GPT 기반의 '맞춤형 GPT'를 만들어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온라인 장터 플랫폼이다. 특정 영역에 특화된 GPT들을 모아볼 수 있으며, 사용자 규모에 따라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지난해 출시한 국내 최초 오피스 AI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 툴을 확장하고 GPT 스토어에 다수의 챗봇을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AI 어플리케이션(App) 시대의 시작에서 토종 기술력을 탑재한 챗봇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게 돼 뜻 깊다"며 "현재 GPT 스토어의 개발 가이드라인이 태동기라 제한적 개발만 가능하지만 추가 앱을 통해 AI 업무생산성 킬러앱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벌 오피스 소프트웨어(SW) '폴라리스 오피스'를 운영 중인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가입자 1억27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챗GPT, 하이퍼클로바X, 스테이블 디퓨전, AI, 문서분석기능 AI 애스크닥(ASK Doc) 등 생성형 AI를 적용한 '폴라리스 오피스 A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9월 네이버가 공개한 대화형 AI서비스 '클로바X'의 스킬시스템 초기 개발 파트너사 중 한 곳으로도 소개됐다. 이는 업무생산성 분야 중 폴라리스오피스가 유일하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