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값진행사' 2탄 진행...최대 반값 할인 혜택 제공

롯데마트 그라그로서리 은평점 축산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 그라그로서리 은평점 축산매장 전경. (사진=롯데마트)/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마트가 새해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

2024년 새해에 들어서도 소비자의 물가 부담은 지속되고 있다. 통계청이 발표한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해 동기간과 비교해 3.2% 상승한데 반해, 품목별로 장바구니 물가와 밀접한 과실과 채소는 각 25.7%, 11.9%, 가공식품은 4.2% 가량 큰 폭으로 늘었다.

이에 롯데마트는 오는 17일까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최대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값진행사' 2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값진행사 1탄은 연말연시(2023년 12월 28일~2024년 1월 3일)에 진행한 만큼 새해 먹거리 위주로 할인 행사를 구성,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이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약 10%가량 매출이 늘었다. 이번 값진행사 2탄에서는 과일, 돼지고기, 라면, 우유 등 주요 식료품을 비롯해 화장지, 세제 등 생활 필수용품까지 장바구니 물가와 밀접한 상품을 중점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먼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농할(농축산물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 고객이 많이 찾는 농축산물을 선정해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제주 GAP 하우스 감귤(1.2kg/팩/국산)', '하루한알 갈아먹는 토마토(2kg/팩/국산)', B+급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이 강점인 '상생 배(2~5입/봉/국산)'도 할인 품목으로 지정해 내놓는다. '흙대파(700g/봉/국산)', '제주 햇감자(900g/봉/국산)', '제주 무(1개/국산)', '행복생생란(대란/30입)' 등 요리 재료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채소와 계란도 할인 판매한다. 또 '국내산 한돈 삼겹살(100g/냉장)', '백숙용 생닭 9호/10호(851g/950g, 냉장, 국내산)'도 할인가로 선보인다.

가족, 지인 등과 신년 모임이 많은 시기임을 고려해 홈파티용 먹거리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1등급 한우 안심/채끝(각 100g/냉장)'은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1인 2팩 한정으로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통 다리살 순살치킨'은 30% 할인해 판매한다. '물가안정 참치 뱃살 모둠회(350g 내외)', '세계맥주 41종'은 6캔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필수 가공식품부터 인기 생활용품까지 '원플러스 원(1+1)', '투플러스 원(2+1)',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해찬들 쌈장&고추장 4종'과 '빙그레 요플레 4종(각 80g*4입)'은 원플러스 원(1+1) 판매하며, '서울 유기농 우유(700ml)'는 오는 14일까지 주말 특가로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농심 건면 4종(멸치칼국수,신라면 건면, 라면왕 김통깨, 사천백짬뽕)'과 '종가 묵은지, 포기김치(각 900g), '하림 더미식 상온 국물요리 12종'은 투플러스원(2+1) 행사로 준비했다.

인기 생활용품으로는 롯데마트 단독 기획 상품 '나무야 2024 갑진년 화장지(28*30롤)'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판매한다. '유한젠 표백제 기획(1.4kg*2개)', '순수한면 생리대 8종', '히말라야 핑크솔트 치약/칫솔 4종' 등도 반값에 내놓는다. 여기에 '아우라 생화캡슐 섬유유연제 리필(각 1L)'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13일 양일간 특가 판매한다.

이외에도 시즌 상품 할인 행사로 롯데마트 자체개발상품(PB) '룸바이홈'의 겨울 이불과 베개, 방석 등 침구류 상품 50여 개 품목을 50% 할인 판매하며, 실내복 상품군의 '보나핏 밍크스판, 수면 홈웨어, 겨울파자마' 상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고주현 롯데마트 커머셜플랜 팀장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매 빈도가 높은 생활 밀접 상품을 엄선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물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쇼핑 기회로 활용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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