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스플라(XPLA) X 갤러리쓰리. (사진=컴투스홀딩스)/그린포스트코리아
액스플라(XPLA) X 갤러리쓰리. (사진=컴투스홀딩스)/그린포스트코리아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 이하 XPLA)'는 웹3 콘텐츠 솔루션 기업 '갤러리쓰리(Gall3ry)'와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갤러리쓰리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0와 블록체인을 넘나들며 대체불가토큰(NFT) 홀더 간의 교류를 확장시키고, NFT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특히 갤러리쓰리의 '온체인 콘텐츠 솔루션(OCC)'은 자신이 보유한 디지털 에셋을 ‘토큰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홀더들은 갤러리쓰리 플랫폼에 NFT 작품을 전시하고 커뮤니티에 확산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NFT 홀더들은 각자의 개성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며 색다른 소유 경험을 얻을 수 있다.

XPLA에도 관련 서비스들이 연계되면 NFT를 일차원적으로 소유하는 개념에서 벗어나 NFT 홀더들 간에 연결과 확산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파트너십은 XPLA 및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에도 유의미한 협업"이라며" 홀더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다채로운 활용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