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활성화 위해 매출 분석 지표 제공…G마켓∙옥션 판매고객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
실적, 고객 유입 경로 등 데이터 오픈…올 상반기 내 리뷰 분석 등 추가 서비스 공개

G마켓,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ESMPLUS 통계' 오픈. (사진=지마켓)/그린포스트코리아
G마켓,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ESMPLUS 통계' 오픈. (사진=지마켓)/그린포스트코리아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은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이에스엠플러스(ESMPLUS) 통계'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의 판매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ESMPLUS 통계는 판매, 유입, 서비스 점수, 키워드, 리뷰 등 판매 활동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다. 기존에 개별 주문 단위로 단편적인 판매데이터를 제공했던 것과는 달리, 다양한 방식으로 현재의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달 22일부터 시작하는 명절 대목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앞두고 미리 판매 현황을 분석해 전략을 세우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다.

현재는 베타 버전이 오픈 된 상태로, '오늘의 판매 현황', '판매 실적', '유입 분석 데이터' 등 3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고객은 통계 서비스를 통해 오늘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을 확인해 집중 관리할 수 있고, 판매가 원활한 주요 시간대 등을 참고해 효율적인 판매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또 기간별, 상품별로 판매 흐름을 파악하고, 고객의 구매 동선을 체크해 판매 전략을 설정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키워드 분석, 리뷰 현황 등의 서비스는 올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통계 서비스는 G마켓의 판매관리사이트(ESMPLUS)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 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고객의 안정적인 판매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특히 명절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 데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설 빅세일에 참여할 판매고객을 모집한다. 스마일배송 물류보관비 할인, 인공지능(AI) 광고체험 등 다양한 판매지원책도 제공한다. 설 빅세일 행사는 이달 22일부터 내달 6일까지 열린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