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CI. (사진=신한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 CI. (사진=신한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은행은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빠른 정착과 영업기반 조기 구축을 위해 2024년 첫 영업일에 ‘상반기 부서장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28일 현장 영업력 강화를 위해 ▲영업채널 그룹장 확대 배치 ▲데이터 기반 솔루션 제시 '영업지원부문' 신설 ▲대면·비대면 채널 총괄 '채널부문' 신설 등 조직을 개편했다.

이에 신한은행은 2024년 첫 영업일에 고객몰입 관점에서 현장 중심 부서장 인사를 단행했다. 영업점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승진 및 주요 부서 보임 시 우대했으며, 부서장으로서 리더의 역할을 강화하고 빠른 의사결정으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본부부서 팀장 슬림화 ▲영업점 부서장대우(SRM·SPB) 감축 등 부서장 '소수정예화'를 추진했다.

이번 정기 인사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영업점 3년, 본부부서 5년 이상 장기 근무 부서장을 교체했으며, ▲직무의 연결과 확장을 위한 '부서장 직무 순환'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본부부서 '여성 부서장급 비율 확대'도 진행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부서장 인사를 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순간 함께 할 수 있는 고객 몰입 영업조직 재편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 및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새로운 금융솔루션을 제시해 고객의 삶에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에 따른 부임일은 오는 8일이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