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청년식탁 사잇길'에 후원금 500만원 전달.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청년식탁 사잇길'에 후원금 500만원 전달. (사진=전북은행)/그린포스트코리아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21일 전주시 금암동 코앞상가 2층에 소재한 '청년식탁 사잇길'에서 후원금 500만원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3월 오픈한 청년식탁 사잇길'은 청년,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한 끼에 3000원씩 김치찌개 단일메뉴로 저렴한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청년들을 위한 영화제 등 문화 나눔, 대학생 및 자립준비청년 고용 등 밥을 매개로 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가장 가까이에 선한 영향력'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고자, 고물가로 밥 한 끼 해결에도 어려움이 예상되는 청년들을 위해 식당에서 필요한 쌀, 김치 등 식자재를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후원금을 전달했다.

정원호 전북은행노동조합 위원장은 "우리주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서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새해에도 지역사회 곳곳에 희망과 행복의 불빛을 비추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지역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지역사회 취약계층 및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기관·단체 등을 직접 발굴하고 있으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한 지역사랑성금을 통해 연중 기부와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올해 지역사랑성금을 통해 '자립준비청년 헬스(health) 키트', '학대피해 여성 및 아동쉼터 지원', '수해복구 성금 지원', '추석맞이 독거어르신 지원', '조손가정 크리스마스 산타 키트' 등을 통해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