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사진=롯데백화점)/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사진=롯데백화점)/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백화점이 내달 2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통해 잠재력과 미래성장성을 가진 인재를 선발하는 '채용연계형 인턴(Potential 전형)'이다. 세 자릿수 규모의 신규 채용으로 젊은 피를 수혈해 조직의 활력을 높일 계획이다.

22일 롯데백화점 측에 따르면, 모집 대상은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5주 인턴 실습 후 3월 입사가 가능한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및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다. 롯데백화점 및 모집 직무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보유한 자로서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 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남성의 경우 병역필 혹은 면제자여야 한다.

모집 분야는 브랜드 관리, 신규 컨텐츠 발굴 등과 경영일반(기획, 경영지원, 재무, 마케팅 등)이며, 전형 절차는 서류 전형을 시작으로 온라인 인성진단, 면접(역량/직무/외국어), 인턴십,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5주 동안 지정된 점포에서 현장 근무로 진행되며, 기간 중의 평가와 임원 면접을 기반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 2024년 3월 중 입사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롯데 채용 홈페이지 계열사 FAQ를 확인 및 질의응답(Q&A)을 통해 추가 문의가 가능하다.

한편, 롯데백화점에서는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조직 적응과 임직원들의 업무 전문성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먼저 신입사원의 안정적인 적응을 위해 '1 이어(Year)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입사 직후부터 3개월, 6개월이 되는 시점마다 기본 교육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1주년에는 워크숍을 진행해 안정적인 적응을 지원한다.

또 롯데백화점은 임직원에게 희망직무 수행 기회를 주는 사내 공모 제도(Job posting)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제도를 통해 마케팅, 상품기획자(MD), 기획 등 세부 직무에 지원해 전문성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보다 자기 주도적인 커리어 패스(Career Path) 설계를 도와 커리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이는 신입사원에게도 동일한 기회를 제공한다.

신남선 HR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심사 아래 우수 인재, 전문 인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미래 유통업계를 이끌 훌륭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