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금융 분야 첫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고객 사례 확보로 신뢰도 상승

라온시큐어 CI. (사진=라온시큐어)/그린포스트코리아
라온시큐어 CI. (사진=라온시큐어)/그린포스트코리아

라온시큐어가 SGI서울보증에 모바일 신분증 검증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라온시큐어는 SGI서울보증의 모바일신분증 검증시스템 구축사업을 마치고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발표했다. 공금융 분야에서는 첫 사례다. 

이번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에 따라 SGI서울보증의 고객들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본인 확인 후 보증보험 관련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

SGI서울보증을 방문한 고객 및 온라인 서비스 이용객이 본인 확인을 위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면 해당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발급 이력이 기록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전송되고, 발급 이력과의 대조를 통해 본인 여부가 검증된다. 검증을 마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본이 생성된다.

이를 통해 신분증을 일일이 지갑에서 꺼내고 스캔하거나 복사하는 등의 번거로운 과정이 생략된다. 또 검증 과정에서 불필요한 개인정보 노출 및 유출을 막을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과정에서 SGI서울보증과 상호 간 긴밀한 협업체계와 소통 채널 운영을 통해 지연없이 사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번 SGI서울보증 사업의 성공적인 완료는 라온시큐어가 처음으로 공금융 분야에서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고객 사례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레퍼런스를 통해 새해에도 이어질 금융권 사업들을 진행하는 데 있어 고객사들의 신뢰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라온시큐어는 올해 저축은행중앙회 산하 회원은행들의 통합전산저축은행망 내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라온시큐어는 보험사, 저축은행, 카드사 등 제2금융권이 모바일 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대거 도입하고 있어 사업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금융권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활용이 점점 확대되고 있어 모바일 신분증 검증 시스템의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공금융 고객 사례를 확보해 뜻깊다"며 "SGI서울보증 사업을 조금의 지체도 없이 효율적으로 성료함으로써 기술력뿐 아니라 협업과 소통에도 뛰어난 우리 인재들의 역량을 확인했으며, SGI서울보증의 적극적이고 아낌없는 협업 지원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kp@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